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코스트코 2차 면접(feat 고척아이파크, 고척동)

by 아카식 레코드 777 2022. 8. 12.

● 고척 코스트코 채용이 시작되면서 채용과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척코스트코는 10월 중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8월부터 채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고척아이파크가 2022년 10월 1일에 입주예정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 코스트코 2차 면접은?

 

채용과정은 "서류전형->1차 면접->2차 면접->오리엔테이션->근무시작"으로 되어 있습니다. 

 

1차 면접이 끝나고, 2차 면접 내용이 궁금해서 당시 1차 면접관 분이랑 다른 지점 코스트코 다니시는 지인분에게 물어보았습니다.

 

2차 면접은 주로 전문직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면접이라고 합니다. 가끔 코스트코 채용 사이트에 접속하면 보청기나 안전관리사 채용 공고가 있었는데, 그러한 분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전문직 종사자 분들은 일반직급보다 월급도 더 많이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코스트코 일반직군이 시급으로 14,400원 받는데, 전문직은 더 받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야간에 나오는 횟수도 의외로 많다고 하더라고요. 점검사항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 코스트코 야간 근무

 

뭐, 코스트코 일반직군도 야간과 새벽출근 하는게 일상다반사라고 합니다. 

 

코스트코 MD 쪽에서는 근무하시는 분들은 철야근무가 많아서 퇴직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코스트코의 어떤 부서에서 근무하느냐에 따라서 급여 및 근무 조건도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2차 면접은 전문직 자격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