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스트코 면접 후기(고척아이파크 입주)

by 아카식 레코드 777 2022. 8. 7.

코스트코 면접 시작(8월 6일~8월 10일, 8월 7일인 일요일은 제외)

 

고척동에 고척아이파크가 2022년 10월 1일에 입주 예정입니다. 이에 맞춰서 코스트코도 10월에 개점하는 것을 목표로 직원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 채용 과정은?

 

채용과정은 "서류전형->1차 면접->2차 면접-> 채용검진-> 오리엔테이션-> 근무 시작" 순이였습니다.

 

● 면접 장소는?

 

면접 장소는 동양미래대학교 체육관입니다. 제가 '동양미래대학교 체육관'이라고 네이버 지도에 검색하면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할 수 없이 동양미래대학교 정문에 가보니까, 다행히 코스트코 면접장을 안 내하는 간판이 있어서 면접장에 갈 수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까 투썸플레이스 카페와 맘스터치 건물 사이에 있는 동양미래대학교 신관 건물이 면접장소 였습니다. 

 

● 면접 시간대와 분위기

 

면접 시간대가 30분 단위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15시와 15시 반조로 나뉘어져 있었고, 코스트코 담당자가 오셔서 있다가 부르면 면접관 앞에서 "15시 조 000"이라고 말해주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면접 장소가 대강당이어서 면접을 보는 부스가 총 10군데였습니다. 저는 10번 면접 부스에서 면접관 두 명한테 심사를 받았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였지만 역시 긴장은 좀 되었습니다. 

 

 

● 면접 질의 관련 후기

 

면접관이 질문을 하는데, 주로 제가 서류전형에 썼던 자기소개서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을 했습니다. 저는 다른 마트에서 근무했던 것을 경험으로 썼는데, 면접관이 "코스트코 지원 동기, 마트에 근무하면서 힘든 점이라든지, 마트에 근무하면서 고객한테 잘못한 것은 없었는지, 새벽이나 야간근무가 가끔 있는데 괜찮은지" 물어보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대답은 했는데, 면접이 끝나고 나니까 기억이 잘 안 나더군요. 뭔가 리셋된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면접이 마무리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면접에 대해서 좀 더 대비를 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여러분들은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